그랜저 HG 리콜, 어떻게 확인하고 수리받나요?
1. 리콜 대상 차량 확인하기
2013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된 그랜저 HG 모델은 엔진오일 누출, 전자제어유압장치 합선 위험 등 여러 리콜 대상 차량에 포함됩니다.
리콜 대상 차량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현대자동차 홈페이지: [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] 에서 차량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AS센터 방문: 가까운 현대자동차 AS센터에 방문하여 직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.
- 자동차리콜센터: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(https://www.car.go.kr/) 에서 차량 정보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리콜 대상 차량임을 확인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즉시 수리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 무상 수리 기간을 놓치면 수리 비용이 부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2. 리콜 수리 신청 및 절차
리콜 수리 신청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- 현대자동차 홈페이지: [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]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AS센터 방문: 가까운 현대자동차 AS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자동차리콜센터: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(https://www.car.go.kr/)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신청 시에는 차량 등록번호, 소유자 성명, 연락처 등을 알려야 합니다.
리콜 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AS센터에 방문하여 리콜 수리 신청을 합니다.
- AS센터 직원이 차량을 점검하고 리콜 부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.
- 리콜 부품이 있는 경우, AS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합니다.
- 수리 완료 후에는 AS센터에서 수리 내역서를 발급해 줍니다.
수리 시간은 AS센터의 혼잡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, 일반적으로 1~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.
3. 주의사항
- 리콜 수리는 무상으로 진행됩니다. 수리비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.
- 리콜 수리 기간은 제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. 빠른 시일 내에 수리받는 것이 좋습니다.
- 리콜 대상 차량을 매매할 경우에는 반드시 구매자에게 리콜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.
4. 관련 정보
- 현대자동차 홈페이지: [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]
-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: https://www.car.go.kr/
그랜저 HG 리콜 관련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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